주메뉴

메뉴 로케이션

인사말

HOME 학술대회 인사말

본문내용

존경하는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임인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는 진단검사의 표준화와 품질관리를위한 대한민국 최고의 국제 공인 신빙도조사사업 기관으로서 국내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에 힘쓸 것을 다짐하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준비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2022년도온라인 춘계학술대회는 2월 24일 실시간 송출로 학술대회가 개최되며, 2월 25일부터 3월23일까지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도록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8개의 심포지엄과 1개의 특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발자취' 세션에서는 2016년부터 차세대 신빙도조사사업출범과 함께 신빙도조사사업 분야, 학술 분야, 사무 분야, 재무 분야의 발자취를 살펴보는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유세포검사의 기본부터 적용까지’세션에서는 원리와임상 적용, 도입시 성능평가(CLSI H62) 및 정도관리에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협회신빙도조사사업 안내’세션에서는 2021년 신빙도조사사업결과 보고 및 2022년 사업 계획, 신빙도조사사업 참가기관주요 문의 사항 및 사례, 신빙도조사사업 보고서 판정기준 및 사례에 관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진단검사 빅데이터 생성 기관 인증사업 소개’세션에서는 빅데이터활용을 위한 실세계 진단검사 결과의 인증 필요성, 외부정도관리 자료를 이용한 데이터 품질검증, 진단검사 빅데이터 생성 기관 인증 시뮬레이션에 관하여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형질세포질환의 진단’세션에서는임상적 특징 및 형태학적 진단, Free light chain 검사의 원리와 적용, 젤과 모세관 전기영동 검사의 적용과 해석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검사수행능평가의 이론과 실제’세션에서는 직선성, 장비 간 비교, 시약/칼리브레이터 로트 변경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임상화학검사의간섭과 문제해결’세션에서는 용혈, 고지혈, 고빌리루빈혈의 간섭과 문제해결, 단클론성단백의 간섭과 문제해결, 소변검사에서 약물의 간섭과 문제해결에 관하여 검사실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다제내성균의과거와 현재’세션에서는 역학, 전통적 진단검사법 및 최신진단검사법에 대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특강으로는 동아의대한진영 교수님을 모시고‘혈소판과 혈전증’주제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온라인 춘계학술대회가 회원님들에게 학술 지식 공유의 장으로서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2022년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준비를 위해 애쓰신 조직위원회 위원들과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강의해주시는 연자 및 학술대회 참석자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회장 송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