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메뉴 로케이션

인사말

HOME 학술대회 인사말

본문내용

존경하는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는 진단검사의 질 관리를 위한 대한민국 최고의 신빙도조사사업 기관으로서 국내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에 힘쓸 것을 다짐하며포스트 코로나 시대변화를 통한 성장의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2021년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는 2월 18일 실시간 송출로 학술대회가 개최되며, 2월 19일부터 3월 17일까지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도록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7개의 심포지엄과 1개의 특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2021년도 사업 소개세션에서는 2021년도 협회 사업 소개와 협회 정보제공시스템 소개 및 검사결과 신뢰 기관에 대한 협회 인증 방안을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그리고 '정확도기반 신빙도조사사업세션에서는 HbA1C검사크레아티닌검사지질검사에 관하여 준비하였습니다. SARS-CoV-2 (코로나19) 진단검사세션에서는 검체의 종류 및 취급법, SARS-CoV-2 진단법 및 SARS-CoV-2 신빙도조사사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속검사의 내·외부정도관리세션에서는 혈액응고기능검사항원-항체검사임상화학검사의 내·외부정도관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임상미생물 최신 가이드라인과 신빙도조사사업 판정기준세션에서는 항균제감수성검사항산균검사항산균약제감수성검사에 대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그리고, '이미지 검사의 판독세션에서는 요침사진균 및 기생충에 관하여 검사실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마지막으로, '검사결과의 자동검정 및 재검세션에서는 자동검정 관련 지침 소개임상화학검사 및 진단혈액검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강으로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권계철 이사장님을 모시고 'COVID-19 감염과 진단검사의학 검사실의 역할’ 주제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온라인 춘계학술대회가 회원님들에게 학술 지식 공유의 장으로서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2021년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준비를 위해 애쓰신 조직위원회 위원들과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강의해주시는 연자 및 학술대회 참석자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회장 민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