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메뉴 로케이션

인사말

HOME 학술대회 인사말

본문내용

존경하는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회원님들께서 진단검사의 현장에서 그 동안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고, 이러한 우리들의 노력으로 전국민이 진단검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2020년도 온라인 추계학술대회에는 10월, 11월, 12월, 3차에 걸쳐 동일한 학술프로그램으로 3개월 동안 매월 500명씩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도록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7개의 심포지엄과 1개의 특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2021년도 신빙도조사사업 안내' 세션에서는 2021신빙조조사사업 소개와 검체발송시스템 개선 사항 및 보고서작성 개선 사항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알러지 검사의 최신 지견' 세션에서는 알러지질환의 이해, 알러지검사의 종류 및 활용, 알러지검사의 내·외부정도관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B형 간염' 세션에서는 HBV 관련 간질환의 임상소견 및 치료, HBV 관련 면역혈청 검사 및 HBV 관련 분자진단 검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혈액응고검사' 세션에서는 혈액응고검사의 원리, 혈액응고검사의 결과 해석과 임상적 이용, 혈액응고검사의 내·외부정도관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임상미생물 검사실 운영지침' 세션에서는 임상미생물 검사실 시설 안전 지침, 임상미생물 검사실 검체 취급 안전 지침, 변경된 법정 감염병 분류체계 내용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진단 표지자' 세션에서는 패혈증에서의 CBC 지표, 간질성 폐질환에서의 KL-6 및 새로운 시대의 혈당 측정, 연속혈당측정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낮은 정답율 프로그램 교육' 세션에서는 작년에 낮은 정답율을 보였던 일반혈액검사, 정확도기반 HbA1c 검사 및 단백면역검사 프로그램에 관한 교육 시간을 마련하여 검사실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강으로는 전남의대 신종희 교수님을 모시고 '진균감염 진단법의 진전’ 이라는 제목으로 최신 지견을 소개하는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는 진단검사의 질 관리를 위한 대한민국 최고의 신빙도조사사업 기관으로, 국내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에 힘쓸 것을 다짐하며, 이번 온라인 추계학술대회가 회원님들에게 학술 지식 공유의 장으로서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2020년도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준비를 위해 애쓰신 조직위원회 위원들과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강의해주시는 연자 및 학술대회 참석자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0월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회장 민원기